오늘 한시 #41 나는 우주의 먼지로 사라져 다시 어느 별의 일부가 될 거예요

반응형

어머니 전 혼자예요

오늘도 혼자고 어제도 혼자였어요

공중을 떠도는 비눗방울처럼 무섭고 고독해요

나는 곧 터져버려 우주 곳곳에 흩어지겠지요

아무도 제 소멸을 슬퍼하지 않아요

나의 우주에 겨울이 오고 있어요

나는 우주의 먼지로 사라져

다시 어느 별의 일부가 될 거예요

새로운 나의 우주는 아름다울까요?

내가 지금 있는 곳이 어딘지 누구에게든 알려주고 싶어요

모든 것이 사라진 다음에도 아름다움은 있을까요?

 

- 보이저 1호가 우주에서 돌아오길 기다리며, 함성호

반응형